미제국주의자들을 남베트남에서 몰아내자!

좌파도서관
제목: 미제국주의자들을 남베트남에서 몰아내자!
저자: 호치민
주제: 베트남 전쟁, 호치민, 민족해방론
발표시기: 1965년 4월 15일
출처: 추가바람.
개요: 1965년 4월 15일, 미국이 북폭을 시작하며 베트남을 침략하자 당시 주석이던 호찌민이 한 연설이다.


미제국주의자들을 남베트남에서 몰아내자!

저자: 호치민 /번역: 추가바람.




우리 국민의회는 매우 급박한 상황이기는 하나 열정과 신뢰로 가득 찬 가운데 이번 회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에 대항해서 조국을 구하려는 운동이 곳곳에서 끓어오르고 있습니다. 북베트남과 남베트남에서 모두 커다란 성공을 많이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 10여 년 간 미제국주의자들과 그 앞잡이들은 무자비한 전쟁을 획책하여 남베트남의 동포들에게 수많은 슬픔을 안겨 주었습니다. 지난 몇 개월간 그들은 미친 듯이 전쟁을 북베트남에까지 확대했습니다. 글들은 1954년의 제네바 협정과 국제법을 무시하고 수백 대의 비행기와 수십 척의 군함을 보내 북베트남을 계속해서 폭격했습니다. 스스로 해적임을 드러낸 채 미제국주의 침략자들은 뻔뻔스럽게도 우리나라를 잠식해 오고 있습니다. 그들은 무력으로써 우리 3천만 동포들을 자신들의 노예로 삼으려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크게 착각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반드시 굴욕적인 패배를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 베트남 인민들은 영웅적인 민족입니다. 지난 10여 년 간 남부의 1,400만 동포들은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온갖 희생을 감수하면서 용감하게 싸웠습니다. 그들은 빈손으로 일어서서 적에 대항하여 적으로부터 무기를 빼앗아 승리에 승리를 거듭했으며, 줄기찬 공격을 퍼부어 미국 침략자와 반역자들에게 더 큰 패배를 안겨 주고 있으며 그들은 점점 깊은 수렁 속으로 빠뜨리고 있습니다. 패배가 커질수록 그들은 더욱더 미친 듯이 가장 잔인한 수단들, 예를들면 네이팜 폭탄과 독가스 등의 무기들을 동원하여 남부와 동포들을 대량학살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광란적으로 북베트남을 공격하고 있는 것은 남베트남에서 수렁속으로 빠져들고 있기 때문입니다. 도둑이 “거기 서라, 도둑놈아!”하고 소리치는 것이 습관적인 속임수이듯이, 침략자인 미제국주의자들은 철면피하게도 북베트남이 남베트남을 ‘침략’했다고 비방해 왔습니다. 미제국주의자들은 명백히 제네바 협정의 파과자들입니다. 뻔뻔스럽게도 자신들은 ‘평화회복’과 ‘제네바 협정의 수호’를 바라기 때문에 우리나라에 미군을 보냈다고 선언하면서 학살과 파괴를 자행했습니다. 미제국주의자들은 명백히 우리나라를 황폐화시키고 우리 인민들을 살해했으며 위선적이게도 자신들은 베트남과 동남아시아 나라 인민들에게 ‘국가 발전과 생활개선’을 위해 10억 달러의 원조를 제공하겠다고 떠벌리고 있습니다.

미 대통령 존슨은 우리 인민을 정복하기 위해 폭력에 호소하겠다고 큰소리치며 위협했습니다. 이것은 어리석은 환상에 불과합니다. 우리 인민은 절대로 정복당하지 않을 것입니다. 테일러 계획은 좌절되었습니다. 맥나마라 계획 역시 붕괴되었습니다. 미제국주의자들이 현재 북베트남에서 수행하려고 애쓰고 있는 ‘확산’ 계획도 반드시 실패할 것입니다. 미제국주의자들은 수만 명이 넘는 장교와 사병들을 파견하고 더 많은 자신들의 위성국 군대들을 이 범죄적 전쟁에 끌어들이려고 갖은 노력을 다 기울일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 군대와 인민은 그들과 싸워 격퇴시키고자 하는 결의에 차 있습니다.

남베트남민족해방전선의 성명은 그러한 영웅적인 의지를 뒷받침해주고 있습니다. 베트남 조국 전선의 호소는 분명히 강철같은 결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평화를 사랑하지만 전쟁을 두려워 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미제국주의 침략자들을 몰아내고 우리 조국의 자유, 독립, 영토보전을 수호할 각오가 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전인민은 자신들의 전투적 우대, 용감성, 창조적 지혜와 세계 인민들의 동정과 지원으로써 반드시 이 위대한 항전을 완전한 승리로 이끌겠다는 확고한 신념에 차 있습니다. 우리 인민들은 사회주의 나라들, 특히 소련과 중국, 그리고 가장 잔인한 인류의 적 미제국주의 침략자들에 대한 우리의 투쟁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모든 대륙의 인민들의 우호적인 유대와 헌신적인 도움에 대해 대단히 감사하며 또 그것을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미제국주의와 그 앞잡이들에 대항해서 용감하게 싸우고 있는 라오스와 캄보디아 인민들에 대해 우리 인민은 부단히 그들과의 유대를 강화하고 성심성의껏 그들을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미국 침략자들과 싸우기 위해 베트남으로 와서 우리와 동참하려는 의지를 표명한 수많은 나라의 젊은이들을 뜨겁게 환영합니다. 미국인들은 그들 정부의 선전에 속아 왔습니다. 미 정부는 인민들로부터 수십억 달러를 강탈하여 전쟁의 구렁텅이에 쏟아넣고 있는 것입니다. 수천 명의 미국 젊은이들 그들의 아들과 형제들이 미국으로부터 수천 마일 떨어진 베트남의 전쟁터에서 비극적 죽음을 맞거나 처참한 부상을 당해 왔습니다. 지금 미국의 수많은 대중조직과 개인들이 그들의 정부에 대해, 이 불의한 전쟁을 즉각 중단할 것과 남베트남에서 미군을 철수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우리 인민들은 불구대천의 원수 미제국주의자들을 물리치려는 결의에 차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항상 진보적인 미국인들에 대한 우리의 우정을 표합니다.

베트남 민주공화국 정부는 다시한번 우리의 확고한 입장을 엄숙하게 선언합니다. 우리는 베트남의 독립, 주권, 통일, 그리고 영토 보전을 단호하게 지킬 것입니다. 베트남은 하나이며 베트남 민족도 하나입니다. 우리는 어느 누구도 우리 민족의 이 신성한 권리를 침해하도록 내버려 두지 않을 것입니다. 미제국주의자들은 제네바 협정을 존중하고 남베트남에서 철수해야 합니다. 이것만이 베트남 전쟁 문제를 해결하고 1954년의 제네바 협정을 준수하며 인도차이나와 동남아시아 제국의 평화를 지키는 유일한 길입니다. 다른 해결책이란 있을 수 없습니다. 이것이 미제국주의자들에 대한 우리 인민과 정부의 답변입니다. 우리 인민들은 지극히 영광스러운 시기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사회주의 진영과 제국주의, 식민주의, 신식민주의에 대항해서 싸우고 있는 전 세계 인민들의 최전방 지역이라는 크나큰 긍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인민들은 자신들만의 자유와 독립을 위해서가 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보편적인 자유와 독립, 그리고 세계평화를 위해서도 싸워 왔고 스스로를 희생해 왔습니다. 미제 침략자들과의 전선에서 우리 인민들의 임무는 막중한 것이지만, 또 대단히 영광스러운 것이기도 합니다.

지금은 미국과 싸워서 나라를 구하는 것이 모든 베트남 애국자들의 가장 신선한 임무입니다. 남베트남 인민의 진정하고 유일한 대표인 남베트남민족해방전선의 지도 아래 남베트남의 영웅적인 인민과 투사들은 더욱 큰 승리를 거두어서 남부를 해방시키고 북부를 수호하기 위해 전진하고 있습니다. 북부의 무장세력과 인민들은 북부를 수호하고 남부를 전심전력으로 지원하기 위해 용감하게 싸우는 한편 사회주의 건설에 경쟁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나는 국민의화가 남베트남민족해방전선의 성명과 베트남 조국 전선의 호소를 열렬하게 지지할 것을 제의합니다. 남베트남의 영웅적인 우리 동포와 투사들을 열렬히 환영합시다!

지금 생산경쟁에 열성적으로 참여하고 새로운 업적을 기록하려고 적에 대항해서 열심히 싸우고 있는 북베트남의 우리 무장세력과 인민들에게 뜨거운 축하를 보냅시다!

전 인민의 노력이 경쟁운동을 발전시키고, 모든 어려움들을 단호하게 극복하며, 사회주의 북베트남의 건설과 수호, 그리고 남베트남 동포들의 애국적인 투쟁을 전심전력으로 지원하기 위해, 나는 우리 동포와 투사들에게 혁명적 영웅성, 경계심, 투쟁정신을 끊임없이 강화해 주기를 요청합니다!

우리 모두 한 사람처럼 일치단결해서 미제 침략자들을 물리칠 결의를 합시다!

우리 조국의 미래를 위해, 그리고 우리 인민의 행복을 위해, 전국의 모든 동포와 투사들이여, 용감하게 전진합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