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국 인민에게 호소함

좌파도서관

개요

여순항쟁 당시 봉기한 14연대 봉기군의 성명

전문

우리는 조선 인민의 아들들이다.

우리는 노동자와 농민의 아들들이다.

우리의 목적은 외국 제국주의의 침략으로부터 조국을 지키고 인민의 이익과 권리를 위해 목숨을 바치는 것이다. 그럼에도 미국에 굴종하는 이승만 괴뢰, 김성수, 이범석과 도당들은 미 제국주의에 빌붙기 위해 우리 조국을 팔아먹으려 하고 드디어 조국을 파는 것과 마찬가지인 분단정권을 만들었다. 그들은 미국인을 위해 우리 조국을 분단시키고 남조선을 식민지화하려 하고 있으며, 미국 노예처럼 우리 인민과 조국을 미국에게 팔아먹고 있다. 이런 식으로 한일협정보다 더 수치스러운 소위 한미협정을 맺었다.

친애하는 동포들이여!

만약 당신이 진정 조선인이라면, 어떻게 이런 반동분자들이 저지른 이런 행동에 대한 분노를 참을 수 있겠는가?

모든 조선인은 일어나 이런 행동에 대해 싸워야 한다. 제주도 인민은 4월에 이런 행위에 대해 싸우기 시작했다. 그러나 미국과 붙어 있는 이승만, 이범석 같은 인민의 적들은 우리를 제주도로 보내어, 조국독립을 위해 싸우고 또한 미국인과 모든 애국 인민들을 죽이려는 사악한 집단과 싸우기 위해 자신의 목숨을 바치는 애국적 인민과 싸우도록 우리에게 강요했다.

모든 애국 동포들이여!

조선 인민의 아들인 우리는 우리 형제를 죽이는 것을 거부하고 제주도 파병을 거부한다. 우리는 조선 인민의 이익과 행복을 위해 싸우는 진정한 인민의 군대가 되려고 봉기했다.

친애하는 동포여!

우리는 조선 인민의 복리와 진정한 독립을 위해 싸울 것을 약속한다.

애국자들이여!

진실과 정의를 얻기 위한 애국적 봉기에 동참하라.

그리고 우리 인민과 독립을 위해 끝까지 싸우자!

다음이 우리의 두 가지 강령이다.

1. 동족상잔 결사반대

2. 미군 즉시 철퇴

위대한 인민군의 영웅적 투쟁에 최고의 영광을!